블랙 프라이데이에 좋은 딜 선점하는 8가지 꿀팁

중앙일보 0 50

04c40ee5441f1ba248ef30679542ad4c_1573062357_53.jpg
 

미국 최대의 명절인 추수 감사절이 가까워졌다. 추수 감사절과 더불어 기다려지는 것이 바로 연중 최대 할인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 매년 이맘때마다 할인 폭이 큰 아이템을 구매하겠다는 의욕만 넘치고 정작 별다른 소득 없이 할인 기간을 지나 보내진 않았는지. 필요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 데 성공하고 싶다면 쇼핑 방법을 미리 공부하는 것도 필요하다. 올해는 뿌듯한 블랙 프라이데이를 보내기 바라며, 할인 기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개한다.

 

1. 블랙 프라이데이 전 가격표 확인하기

Photo credit Artem Beliaikin from Pexels

큰 할인 폭이 꼭 저렴한 가격은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말자. 간혹 큰 할인 폭을 보여주기 위해 할인 행사가 시작되기 몇 주에서 몇 달 전부터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경우도 있다. 제품의 실제 가격과는 큰 차이가 없지만 소비자로서는 큰 할인 폭에 혹하기 쉬우니 아는 것만이 힘이다. 이런 상술에 넘어가지 않기 위해서는 구매하려는 제품을 미리 정해 놓고 가격 변동을 수시로 확인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2. 판매처 SNS 계정 팔로우하기

Photo credit Tracy Le Blanc from Pexels

블랙 프라이데이에 노려볼만한 대형 세일은 행사가 끝나기 몇 시간 전에 공개되는 ‘떨이’ 제품이다. 이러한 할인 정보를 가장 빨리 확인할 방법은 바로 SNS를 활용하는 것이다. 관심 있는 브랜드의 SNS 계정을 팔로우해두고 수시로 확인하며 추가 할인 행사가 있는지 살펴보자.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어떤 SNS 매체도 좋지만 최근 게시물을 확인해 해당 계정이 활발하게 운영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3. 브랜드 뉴스레터 구독

Photo credit Web Hosting on Unsplash

SNS와 더불어 추천하는 것은 이메일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것이다.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각종 세일에 대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가장 정확한 할인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각종 브랜드의 뉴스레터를 미리 구독해놓고 블랙 프라이데이 2주 전부터 메일함을 확인하며 어떤 할인 행사가 있는지 알아두자. 간혹 이메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도 공개하니 온라인 쇼핑을 즐긴다면 뉴스레터 구독은 기본이다.

 

4. ‘프라이스 매칭’ 규정 활용하기

최저가를 보장한다는 취지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프라이스 매칭 (Price Matching)’ 제도를 내세운다. 이 제도는 다른 브랜드에서 같은 제품을 더 저렴하게 판매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맞춰 할인해주는 것으로 타 브랜드의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만 하면 그 자리에서 차액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소비자는 최저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규정을 활용하기 전 규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브랜드마다 기준이 달라 할인 가격에는 최저가 할인을 적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는 다른 규정을 적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웹사이트를 통해 정확한 규정을 미리 확인해보자.

 

5. 미리 계획 짜기

Photo credit Breakingpic from Pexels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쇼핑을 나서기 전 원하는 브랜드의 상점 위치를 확인하여 이동 동선과 소요 시간을 미리 계획해두자. 원하는 제품을 전부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계획하지 않은 소비를 방지할 수 있다. 계획 시 유의할 점은 각 상점에서의 쇼핑 시간을 여유롭게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계산 줄, 이동 시간 등 시간을 잡아먹을 요소가 도처에 있기 때문이다.

 

6. 팀으로 움직이기

쇼핑 계획 중 시간 분배가 어렵겠다 싶으면 가족과 친구를 모아 팀을 나눠 움직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쇼핑 리스트를 공유해 위치에 따라 상점별로, 혹은 품목별로 팀을 나눠 각자 맡은 품목을 구매해 나누는 것이다. 특히 쇼핑 목록이 비슷한 경우에는 시간도 절약하고 남은 시간에 더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어 추천하는 방법이다.

 

7.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활용하기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어보자. 위치 기반 서비스로 근처 상점의 할인 정보를 제공하거나 다양한 브랜드의 쿠폰을 모아주고 소비 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등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혜택도 다양하다. 몇 가지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봤다.

Shopular: 위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가 저장해둔 브랜드 상점 근처로 접근하면 관련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특정 제품에는 최대 25%의 캐시백도 제공한다.
Flipp: 수백 가지의 상점으로부터 할인 정보와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쇼핑 리스트를 작성할 수도 있어 더욱 편리하다.
TheBlackFriday App: 블랙 프라이데이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각종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8. 신용카드 활용하기

Photo credit Anastasiia Ostapovych on Unsplash

여러 카드사에서 사용한 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니 이를 십분 활용하자. 캐시백은 평소에도 쏠쏠하지만 블랙 프라이데이같이 굵직한 소비가 많은 경우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가진 신용카드의 캐시백 비율과 규정을 확인하여 가장 큰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미리 계산해보자. 같은 품목을 정해진 금액 이상 구매하면 더 큰 비율의 캐시백을 제공하거나 일정 금액 이상 계산하면 추가 캐시백을 지급하는 등 카드별로 혜택이 다르다.


글 구성 / 김희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