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달라스 | 어스틴 | 휴스턴 | 영상뉴스 |

태권도로 보여준 한국문화의 진수

중앙일보 0 658

Exlee International Night 행사 개최… 초등학교에서 선보인 한복, 한식, 태권도 “인기 만점”

01c97c73fc1cfcb5d8f3e9bac2f930b6_1581115570_57.jpg
 

Exley 초등학교 PTA가 개최한 ‘제 3회 Exley international Night’ 행사에서 한인학부모들이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와 재학생들에게 최근 주류사회에 인기를 끌고있는 한식과 한국의 전통복식인 한복, 태권도 시범(Master Choi, 월드 챔피언 태권도)을 선보이며 한국을 알렸다.

지난 31일(금) 오후 6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먼저 Exlee 초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자신의 출신 나라(중국, 일본, 인도, 파키스탄, 에쿠아도르, 멕시코,이란, 카자흐스탄 등)의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강당에 마련된 부스에서 각 나라의 민속춤 등을 강당에서 공연하기도 했다. 


01c97c73fc1cfcb5d8f3e9bac2f930b6_1581115591_64.jpg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인학부모인 신켈리씨는 “학교 강당에 설치된 20여 민족들의 부스 중에서 한국관에는 많은 학생들이 몰렸다”며 “아이들이 한국음식, 불고기, 김밥 및 김치 등을 맛보며 한국음식이 맛있다는 것을 안다는 이야기를 해서 참가한 부모들의 마음을 뿌듯하게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각국의 음식을 먹거나 각 나라 테이블을 둘러보면서 보니 각 나라의 전통복장을 한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많았는데, 예쁘게 한복을 차려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모습도 보였다.

또한 월드 챔피언 태권도(마스터 Choi)에서 선보인 다양한 태권도 품새시범과 발차기 시범공연에 학생들이 열광하는 모습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월드챔피언 태권도의 최재호 사범은 지난 연말인 14일에 ‘100 Kicks for Miracles!’행사를 개최해서 학생들이 각자 fund를 모으고, 발차기 한 개당 $0.25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태권도 발 차기 시범공연을 통해 후원 받은 금액($6737.63) 전액을 텍사스 아동병원 심장부분에 전달했었다고 밝히고 이번 인터내셔널 나이트행사에 참가하면서 학생들이 나눌 때 느끼는 행복이 얼마나 큰지를 알게해서 보람차고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신켈리씨는 “특히 저희가 보여준 K-Pop비디오가 인기가 있는데, 학생들이 음악을 따라 춤을 추기도 했다”며 한국관의 인기가 늘어나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0여명의 한인 학부모들이 자원봉사로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덕용 기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