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달라스 | 어스틴 | 휴스턴 | 영상뉴스 |

휴스턴 시의회, 공개 작품 예술가 선정

중앙일보 0 30

Insta11ations 선정 11개 공개 예술 작품
2020년 봄부터 가을까지 전시

51c93f690d28214cfd9119ca97d35e86_1578671285_62.jpg
 

‘아트 리그 휴스턴(Art League Houston)’은 9일 휴스턴시의 시장 문화사무국과 협력하여 휴스턴의 11개 시의회 지역 각각의 장소에 만들어지는 공공예술작품경험인 Insta11ations에 작품을 출품할 아티스트를 발표했다.

Art League Houston은 도시 전역의 특정 지역에 대중 예술 경험을 선택하기 위해 예술가 제안을 검토한 8명의 지역 예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통해 도시 전체 실험을 설계했다.

선발 과정은 사람들이 공공 예술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실험하고, 공공 공간을 재구성하며, 자신의 작품에서 사회적 정의와 공평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지역 예술가를 선호했다.

이와 관련 예술가들은 주변 지역의 특정 요구와 정체성에 응답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을 참여시키고 힘을 실어주고 지역 역사를 발굴해 재해석하고, 플랫폼화 할 수 있는 경험을 창출하도록 요청받았다. 


‘Art League Houston’은 비영리 자선 단체로써 Art League Houston의 사명은 사람들이 현대 시각 예술을 보고, 만들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역동적이며 창의적인 경험을 통해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일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 ‘휴스턴시 시장 문화 사무국 (City of Cultural Affairs)’은 지역사회의 예술 및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액세스를 확대하고 방문자를 유치하며 민간 투자를 활용하는 정책 및 이니셔티브를 개발하고 있는 기관이다.

시장 문화 사무국은 모든 예술가와 문화가 번성하여 모든 주민과 방문객이 공유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위한 비전을 가지고 도시 예술 문화 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자세한 문의는 크리스 발데즈 전화 713-894-9112 또는 이메일 chris@laredostreet.com로 하면 된다.

이덕용 기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