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달라스 | 어스틴 | 휴스턴 | 영상뉴스 |

해리스카운티, 코로나9 3단계 대책 발표

중앙일보 0 447

텍사스 경제활동 재개 명령에 따라 테스트(TEST), 추적(TRACE), 치료(TREAT)의 COVID-19계획 발표

cd7851a5c5221051683c155f6b1523dd_1588102804_33.jpg
 

텍사스주 전체 재택명령의 만료(4월 30일)가 이틀을 남겨논 지난 28일(화) 오전 해리스카운티 판사인 ‘리나 히달고(Lina Hidalgo)는 코로나-19을 근절하기위한 ‘시험(TEST)’, ‘추적(TRACE)’, ‘치료(TREAT)’의 세 가지 Ts에 3구 계획을 발표했다.

히달고 판사는 "경제 개방이 시작되고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서, 카운티의 안전한 개방을 위한 현명한 프레임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테스트(TEST)

이번 주부터 해리스 카운티는 하루 최대 1,600명의 주민을 테스트 할 수 있다고 밝힌 히달고 판사는 너싱홈(양로원)을 포함해 가장 취약한 시설을 목표로 할 테스트 팝업 팀을 이미 구성했으며, 또 팝업 테스트 위치가 추가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팝업 또는 모바일 테스트사이트는 Katy와 Baytown에 위치한 기존 두 곳의 고정된 테스트 장소에 이어 추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히달고 판사는 이러한 사례와 기존 리소스와의 접촉을 테스트하기 위해 새로운 사례 수를 하루 100명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해리스카운티 공중보건책임자인 ‘우마르 샤(Umair Shah)’박사는 "우리는 지역사회의 테스트를 촉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해리스카운티의 COVID-19케이스는 텍사스 주 전체에서 제일 많은 사례를 나타내고 있다. 샤 박사는 해리스카운티의 경우 확진자수가 5,827건, 사망자수는 98명이 달한다고 말했다. 텍사스 주 전체의 코로나19 발생건수는 25,000건이 넘었다. 히달고 판사는 모든 사례에 대해 약 20명이 감염된 사람과 접촉했다고 밝혔다.

♦추적(TRACE)

코로나19 케이스를 추적하기 위해 히달고 판사는 카운티의 코로나19에 대한 추적 인력을 확장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즉, 양성반응의 사례가 나타난 사람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 300명의 연락 추적자를 모집할 것으며, 추적자들은 역학 전문가들에 의해 즉시 훈련 될 것이며, 신규채용, 계약자, 자원봉사자 및 기존 해리스 카운티 직원들로부터 채용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히달고 판사는 추적자들의 비용은 그들의 일부가 여전히 자원 봉사자가 되더라도 여전히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치료(TREAT)

해리스카운티는 치료계획의 한 파트가 의료서비스 제공자 및 기타 파트너와 협력하여 새로운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주 히달고는 가장 최악의 시나리오로 인해 NRG 파크에 세워진 응급의료시설의 폐쇄를 발표했다.

히달고 판사는 응급의료시설 폐쇄에 대한 병원 수용에 대한 데이터를 인용했다. 또 브리핑 중에 입원곡선이 평평(Flat)하다고 말하고 "이전보다 훨씬 낫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급의료시설의 입원건수는 새로운 사례를 유지하기 위해 버퍼를 갖추어야 할만큼 낮지가 않았다고 설명했다.

히달고 판사는 해리스카운티가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병원 침대, ICU침대, 인공호흡기 및 기타 지표를 추적하여, 앞으로 공중보건 조치를 완화할 것인지 제한할 것인지를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일상이 정상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라는 일부 시민들과 같은 히달고 판사는 정확한 날짜가 있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히달고 판사는 브리핑에서 "우리는 바이러스에서 회복되기를 기대하지만 그 날짜가 얼마나 가까워 졌는지는 그것을 알 수 없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히달고 판사의 이 발표는 해리스카운티의 필수 마스크 착용명령이 27일(월)일부터 발효되면서 나왔지만 그렉 에보트 텍사스 주지사가 마스크 착용 불이행시 $1,000의 벌금이 부과되는 명령에 대해 물으면서,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 할 것을 강력히 권장한다. 그러나 이 명령은 의무가 아니며 관할권이 어떠한 형벌이나 벌금도 부과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히달고 판사는 “이번 주지사의 명령은 마스크 착용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신호로, 그리고 여러면에서 지역 사회가 그 메시지를 받았으며 우리는 주지사에 따라 이 명령을 개정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리스카운티의 마스크 착용 명령은 5월 26일 종료된다. 히달고 판사는 사회적 거리에 대한 권고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이덕용 기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