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달라스 | 어스틴 | 휴스턴 | 영상뉴스 |

해리스카운티, 27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

중앙일보 0 323

어떤 형태든 반드시 안면 가리개 착용해야…
새 마스크 착용 명령 위반시 1천달러 벌금 부과, 27일(월) 이후 30일간 시행

48a5d5b0b88b300742b03664b6a57131_1587671224_05.jpg
 

해리스카운티 판사 ‘리나 히달고(Lina Hidalgo)’는 22일(수) 오후 3시 공식발표를 통해 해리스카운티 주민들에게 공개적으로 마스크 또는 얼굴 가리개를 착용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새마스크 착용 명령은 오는 4월 27일(월)부터 발효되어 30일 동안 지속된다.

◆새로운 마스크 착용 명령

히달고 판사는 이날 사람들이 어떤 형태의 안면 가리개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명령에 서명했다.  

마스크는 사회적 차이를 대체하지 않는다고 밝힌 히달고 판사는 "우리가 거칠거나 조잡해지면, 우리가 시작한 곳으로 바로 돌아가서 우리가 했던 모든 희생은 헛된 것이 된다”고 말했다.

최신 연구에 따르면 증상이 없더라도 바이러스를 옮기는 경우가 있다. 이에 따라 얼굴 마스크는 우리를 코로나 바이러스를 전염시키는 것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게 한다.

10세 이상인 사람은 코와 입을 덮는 얼굴 덮개를 착용해야 한다. 단 안면 덮개를 착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의학적 상태 및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명령이 예외로 적용된다. 운전, 식사 및 혼자 운동하는 사람들도 예외.

히달고 판사는 “우리는 사람들에게 의료용 마스크를 쓰라고 요구하지 않는다. 누구나 집에 마스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재료가 있다. 두건(반데나)이나 오래된 티셔츠 등 으로 자신만의 마스크를 만들고 싶다면 readyharris.org에 대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히달고 판사는 사람들이 마스크를 얻거나 마스크를 만들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해 27일(월)부터 이 명령이 적용되지만, 오늘 마스크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을 지금 즉시 착용할 것을 요청했다.

"이 작업(마스크 및 얼굴 가리개 착용)에 익숙해지는데는 시간이 걸리지만 작지만 강력한 조치이다. 지금 역 추적을 하기에는 너무 많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진전되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히달고에 따르면 마스크, 얼굴 가리개 착용 명령은 당신이 공공 장소에 있거나 당신과 함께 살지 않는 사람들과 있을 때 적용된다고 밝혔다.

마스크 전달 분배에 관해 터너 휴스턴 시장은 23일(목)에 7만 개의 마스크를 취약한 지역 사회에 배포할 계획을 발표했다. 시청 발표는 목요일 발표 후 진행됐다.

아프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안면 가리개는 감염 예방을 위해 중요하다. 휴스턴 시와 일부 기관들은 마스크를 배포하면서 이웃들의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

◆위반시 1,000달러 벌금 부과

새로운 마스크 착용 명령과 관련하여 마스크 착용을 위반할 경우 1천불의 벌금이 부과되며, 법적 집행이 가능하다.

이것은 개인적인 책임에 관한 것으로 법 집행기관의 재량권을 사용하게 된다. 마스크 채용에 대한 새로운 명령은 권장사항이 아니며 요구사항으로 법적 시행을 가능하게 했다.

히달고 판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다른 바이러스와 다르다. COVID-19의 피크 현상은 이벤트나 우연한 발생이 아니며 하나의 현상이다. 우리는 이 바이러스가 매우 강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기회를 주면 지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 강력해진다. 바이러스는 사라지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바이러스에 기회를 주면 감염 기회는 증폭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덕용 기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