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달라스 | 어스틴 | 휴스턴 | 영상뉴스 |

“미국 취업, 맞춤형 워크샵으로 준비하세요!”

중앙일보 0 33

KAPN, 11월 16일(토) 미국 취업 이력서 작성 인터뷰 준비 워크샵 개최
이력서 작성에서부터 인터뷰 준비 요령까지, 미국 취업 노하운 제공

a645cb4a9de79af2c12a8005cd9774b1_1573227583_15.jpg
 

한인전문가네트워크(Korean American Professional Network, 이하 KAPN, 회장 박규현)가 11월 16일(토) 오전10시부터 1시까지 코트라(KOTRA) 달라스무역관 회의실에서 미국 취업에 꼭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과 인터뷰 준비요령에 관한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APN이 진행하고 있는 ‘2019년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과 동시에 진행되는 첫 번째 워크샵으로, 한인들이 미국 취업에 있어 꼭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과 인터뷰 방법을 미국 기업에서 실제로 구인을 담당하는 한인 매니저 선배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인들이 어렵게 생각하거나 놓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전해주게 된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세미나가 각각 1시간씩 진행되고, 12시부터는 점심식사와 함께 한인 전문가 멘토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맞춤형 경력 개발 프로그램은 참석한 한인 대학생들이 미국 취업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장점과 취약점을 분석하고 본인의 장래 희망 직종에 근무하는 한인 전문가와 연결하여 일대일 면담, 회사 방문, 모의 인터뷰 등을 통해 미국 취업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10월부터 신청을 받아 멘토와 멘티들을 연결시켜주고 있으며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이번 세미나에 참석해 추가 신청 및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재능기부자로 참석하는 멘토는 아메리칸 항공, 메리케이(Mary Kay), 토요타 북미본사,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레이티온(Raytheon) 등 미국 대기업들을 비롯해 BDO 회계법인, 힐탑 홀팅스(Hilltop Holdings), BBVA Compass 등의 전문 금융기업, 그리고 미국 교육업계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인 전문가들이다.

맞춤형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은 KAPN이 계획하고 주관하며 주달라스영사출장소, 코트라 달라스무역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워크샵 참석을 원하는 한인은 웹사이트 kapnmentoring.eventbrite.com 에서 등록을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kpnetwork@gmail.com)이나 전화(469-763-6571)로 문의하면 된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