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달라스 | 어스틴 | 휴스턴 | 영상뉴스 |

반려견을 위한 건강한 수제 간식

중앙일보 0 423

Wholesome Dog Bakery 김남희 대표

8957668a88ed7440b7589b6475ab28f8_1616771367_4.jpg
 

Wholesome Dog Bakery를 운영하시는 분은 김남희 씨에요. 메릴랜드에 살다가 결혼으로 달라스로 이주한 지 2년 차인 달라스 새댁입니다. 청량한 목소리의 남희 씨에게는 ‘리오’라는 반려견이 있어요. 리오는 Wholesome Dog Bakery의 Quality Assurance Manager라네요. 사랑하는 반려견 리오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픈 마음에 시작된 Wholesome Dog Bakery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김남희 대표는 버려지는 유기견들이 안락사가 아니라 따뜻한 가족을 만나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간절히 원하며 Wholesome Dog Bakery의 수익금 일부를 Doodle Dandy Rescue라는 Garland based 유기 동물 구호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은행원이 ‘개빵왕’?

 

친구들이 저를 그렇게 부르죠. ‘제빵왕 김탁구’ 대신 ‘개빵왕 김남희’라구요. 저는 

평범하게 은행에서 일하는 크레딧 포트폴리오 애널리스트에요. 퇴근 후에 그리고 주말에는 Wholesome Dog Bakery를 운영하는 개빵왕으로 변신을 합니다. 제 반려견 리오(리오는 해피 스마일 솜사탕이에요)의 생일에 특별한 걸 선물해 주고 싶어서 애견 전용 베이커리를 찾아봤죠. 애견을 위한 케이크를 파는 곳이 있었는데요, 뭐랄까 모양도 예쁘고 꼭 사람들이 먹어도 될 것처럼 근사했는데, 실제로는 강아지들에게는 좋지 않은 밀가루가 많이 들어있었던 거죠. 그렇다면 내가 직접 리오에게 먹이고픈 케이크를 만들어 볼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한 것이 Wholesome Dog Bakery의 시작입니다.

 

내 몸에 켜진 빨간불에 건강을 생각하게 됐어요

 

사실 몸이 좀 아팠어요. 2020년 큰 수술을 받게 된 거예요. 물론 지금은 아주 건강해요.(웃음) 사람들이 아프면 건강을 위해서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갖게 되고 꼭 챙겨 먹게 되잖아요. 왜 괜히 예전에는 관심도 없던 제품 성분 스티커도 꼼꼼하게 들여다 보게 보게 되구요. 

그러다가 나뿐만 아니라 반려견 리오도 건강하게 먹여야겠다 싶었어요. 시중에 판매되는 반려견 간식은 긴 유통과정 때문에 방부제가 많이 들어가는 것은 물론이고 원가절감 으로 건강하지 않은 재료나 첨가물이 들어갈 수밖에 없어요. 

어떻게 하면 건강한 강아지 간식을 만들 수 있을까 연구를 했죠. 기존에 인터넷에 올라온 강아지 간식 레시피를 찾아보기도 하고 여기저기 정보 수집도 열심히 했어요. 레시피를 연구하고 제품으로 만들어 보는 데 3~4개월이 걸렸습니다. 

 

유기농 천연재료로 구워내는 간식 

 

Wholesome Dog Bakery에서 만드는 강아지 간식은 인공색소, 소금, 방부제, 정제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고 유기농 천연재료로 구워내요. 무방부제이기 때문에 시중에 유통되는 간식과는 달리 냉장고에서는 7일, 냉동고에서는 30일 정도만 보관이 가능하죠. 

주로 인스타 DM이나 이메일로 주문 상담을 하시는데요, 상담을 할 때 강아지의 종류나 건강 상태, 기호 등을 꼼꼼히 체크해서 맞춤형으로 제작을 하기 때문에 주문에서 픽업까지는 3~5일 정도가 걸려요. 

반려견은 가족이잖아요. 그래서 생일이나 입양 기념일 같이 축하하고 싶은 날 특별한 케이크를 주문하기도 하구요, 중성화 수술 이후 우쭈쭈 간식도 인기 아이템입니다.

 

제품 구입 문의: instagram.com/wholesomedogbakery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