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독감과 바이러스에서 자신과 가족의 건강 지키기

한인금연센터 0 410

b4d3cc1d90d589a4cc290b04acc9e6b4_1584032909_66.jpg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그중 본인과 주변인을 감기 질환으로부터 보호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개인위생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손을 자주 씻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입을 가리는 것이 독감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세균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수분 보충,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와 같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는 것도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된다. 금연 또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담배는 7,000가지 이상의 유해한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몸의 면역 체계를 약화시킨다. 흡연자가 담배를 끊으면 감기나 감염의 위험이 감소하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 대학의 가정 의학과, 공중 보건학 교수인 슈홍 쥬 박사는 “금연에 성공하셨다가 재흡연하시는 거라면, 포기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흡연자는 단번의 금연에 성공하지 않고, 몇 번의 시도 끝에 완전한 금연에 성공합니다”라고 말했다.

Asian Smokers’ Quitline (ASQ) 한인금연센터[1-800-556-5564]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무료 전화 서비스이며, 미주 내 한국어를 사용하는 흡연자의 담배와 베이프(전자담배) 금연을 도와준다. 자격 요건이 되면 2주 분량의 니코틴 패치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2020 미 의무감의 조사(Surgeon General’s Report)에 의하면, “적극적인 전화 상담 서비스는 ‘금연 상담’ 또는 ‘금연 보조약품 사용과 상담을 병행했을 때’ 둘 다 금연 성공률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보고했다.

무료 금연 서비스를 원한다면 ASQ 한인금연센터, 1-800-556-5564로 전화 하거나 www.asq-korean.org 웹사이트를 통해 간단히 등록하면 된다. 친구나 가족의 금연을 도와주고 싶은 분들도 전문 상담원을 통해 유익한 정보와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만약 환절기 독감이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때문에 본인과 가족의 건강이 염려된다면 흡연자는 금연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예방책이 될 것이다.

ASQ에 대하여

한인금연센터는 Asian Smokers’ Quitline (ASQ)에 의해 운영되고 있고 있으며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기금을 받는다. ASQ는 미국 내 광둥어, 만다린어, 한국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아시안 커뮤니티에 과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금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U.S. Studies에 의하면 ASQ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금연한 흡연자들이 두 배 이상 금연 성공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ASQ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서부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동부시간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되고 있다.
지금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전화를 해서 금연을 시작하자!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